회사소개 > 회사심볼과사시소개
 
 
첫째, 조선시대의 청사초롱과 관혼상제의 의미를 두고 있으며 둘째, 전통적인 관혼상제를 토대로 하여 현대적으로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모습을 빨강과 파랑이 서로 맞물려 어울리는 모습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기본적인 토대가 된 태극문양은 남북의 조화를 나타내며, 더 나아가 상조문화가 한국에서만이 전 세계적으로 뻗어갈 수 있는 잠재력을 나타내고 있음을 뜻합니다.
 
예로부터 정팔각형은 완성된 상태와 모든 가능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우주를 상징하는 마법의 숫자로 모든 일의 방향을 나타내는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주)두레문화는 심볼이 나타내는 것처럼 전통적인 관혼상제문화를 현대사회에 맞게 조화를 시켜 우리의 두레정신을 올바르게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희 (주)두레문화는 1993년 대구에서 전통성이 결여되어 있고 일부 업체들이 무분별하게 제시하는 경조비용으로 우리의 전통 관혼상제가 변질되고 일반 시민들의 경제적 피해가 커짐에 따라 우리나라 고유의 상부상조 정신인 두레의 정신을 바탕으로 올바른 관혼상제 문화를 전파하고 터무니없는 경조비용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에 (주)두레문화는 두레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회원들을 내 가족, 내 형제, 내 부모를 모신다는 마음으로 회원님들의 기쁘고 슬픈 순간을 함께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주)두레문화는 이러한 정신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우리 사회와 회원들에게 최선을 다하여 봉사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주)두레문화 회사명 : (주)두레문화 대표 : 장지현 사업자등록번호 : 501-81-16402
사업장 소재지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323 305호(남산동,반월당SK허브스카이 상가) TEL : 1577-3566 FAX : 053-256-0514
Copyright 2003 (주)두레문화 All rights reserved E-mail : jkhistory@nate.com
2019년 외부감사보고서 2018년 외부감사보고서 2017년 외부감사보고서 공정거래위원회중요정보고시 개인정보취급방침